목차
https://naver.me/5gr8ulIq
https://naver.me/GvXb3Lr1 https://naver.me/xWiVjc2F
메타버스 관련주 맥스트가 오늘날 큰 상승을 하는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윤석렬 정분가 메타버스를 포함해 블록체인, 인공지능 등 신기술 분야에 대한 규제개혁에 나선다는 소식에 상승하였습니다. 1월 3일 미디어데이로 시작한 CES에서도 단연 메타버스가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세상에서 관심받고 있으며, 세상의 중심이 되어갈 메타버스의 관련주는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주)맥스트는 기존 사업인 ‘AR 개발 플랫폼’과 ‘산업용 AR솔루션’을 병행하면서 2020년도부터는 신규사업으로 ‘XR 메타버스 플랫폼’과 ‘AR 디바이스 솔루션’을 준비해왔습니다.
홈페이지를 본보기 위해 들어갔지만 갑자기 몰린 접속자 때문인지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메타버스하는 업체가 시고로 문제를 가지고 있는건 개연 아이러니하네요. 빠른 개선이 필요할 듯 합니다.
신규상장과 동시에 메타버스가 이슈화되면서 큰 상승을 기록했었습니다. 4,8000원 부근에서 쌍고를 찍고 우하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근 쌍바닥을 찍으며 바닥을 잡고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쩌면 그곳 가격이 맥스트에겐 다시 오지 않을 가격일 중앙 있겠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항대가 많은 19800원 부근까지만 상승해도 큰 수익을 볼 복운 있을듯합니다.
덱스터스튜디오는 콘텐츠 기획부터 촬영 ·제작 ·후반 노동 전반을 ‘원스톱 시스템’ 으로 완성하는 올인원종합 콘텐츠사입니다. 주요 중핵 사업은 VFX(시각특수효과) 제작으로 별도 매출의 약 90% 이상입니다. 또한 종속회사들을 통하여 영화, 드라마의 여론 해산 및 견해 뜻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으며, 영화와 드라마의 콘텐츠 기획, 제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홍보 산출 및 갈음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제작영화는 신과함께-죄와벌, 신과함께-인과 연, 백두산, 모가디슈 등이 있습니다. 당사는 열심히 VFX기술을 기반으로 사업영역을 다각화 하고 있습니다. 게임 산업와 광고 산업과의 협업 비즈니스 상 구축, 아울러 버추얼 휴먼, 버츄얼 프로덕션, 실감형 콘텐츠 제작을 비롯한 메타버스, NFT 등 새로운 시도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2021년 메타버스 열풍으로 엄청난 폭등을 기록했던 덱스터. 2022년 지수 하락과 아울러 하락은 덱스터도 끽휴 갈 길운 없었습니다. 하락하던 주가는 아바타 개봉과 함께 VFX기술이 이슈화 되면서 풍 전환하는 이루는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지금 시 분할 매수로 저점과 고점을 높여가는 덱스터의 모습을 볼 수 있지 않을까요?? 자이언트스텝은 2008년 6월 5일 설립되어, 광고 VFX(시각효과, Visual Effects) 및 자태 VFX, 리얼타임(Real-Time) 콘텐츠 분만 및 계열 솔루션을 보유한 크리에이티브 테크 기업입니다. 당사는 글 역량에 기반한 광고, 영상, 리얼타임 콘텐츠 제공을 중대 의미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자이언트스텝 더구나 신규상장 이후 메타버스 이슈로 8배까지 상승하며 메타버스 대장주로서 큰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근 상승 후 네이버의 보유지분 블록딜로의 큰 하락은 아쉬움이 남긴 반대로 오히려 지금의 하락이 추가매수의 기회로 지향작용 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타격 봅니다.
엔피는 광고콘텐츠 심계 및 제작 솔루션을 보유한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기업입니다. 메타버스 당사는 기업과 제품의 경험을 극대화할 명맥 있는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이를 광고콘텐츠로 제작하여 고객사에게 납품하는 Brand Experience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엔피는 위지윅스튜디오 자회사로서 여타 메타버스 관련주와 같이 8배 말단 상승하였다가 원상복구?? 된 주식입니다. 엔피 게다가 추세반전 하면서 바닥을 잡아주고 있는 듯합니다. 아직 메타버스가 대세가 아닌 지금 메타버스가 대세가 될 때까지 가지고 간다면 큰 수익을 가져갈 복 있지 않을까요?? 이상 메타버스에 관한 포스팅을 마무리합니다. 메타버스 장비 관련된 관련주는 지난 포스팅을 참고하세요.